혹시 아이가 세면대에서 손 씻을 때, 혹은 높은 곳에 있는 물건을 꺼내려고 할 때마다 안절부절못하며 발을 동동 구르는 모습에 마음이 쓰이셨나요? 저도 그랬습니다.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돕고 싶지만, 위험할까 봐 늘 옆에서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 반복되니 꽤나 피곤하더라고요. 그러다 발견한 것이 바로 네이쳐러브메레 ABC 안전 유아 디딤대입니다. 몇 달 사용해 보니 정말 만족스러워서, 다른 맘님들께도 솔직하게 후기를 공유해 드리고 싶어요.
튼튼하고 안전한 디자인, 우리 아이 첫 디딤대로 딱!
제가 이 디딤대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안전성 때문이었어요. 아이들은 워낙 활동량이 많고, 예측 불가능한 행동을 할 때가 많잖아요. 2단으로 되어 있어 아이가 안정적으로 올라갈 수 있고, 미끄럼방지 기능까지 더해져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어요. 특히 물기가 많은 욕실에서도 미끄러질 걱정 없이 아이 혼자서도 안전하게 손을 씻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.
아이 스스로 하는 즐거움, 쑥쑥 자라는 자립심!
단순히 키를 높여주는 도구를 넘어, 아이에게 자립심을 길러주는 효과도 톡톡히 봤습니다. 이전에는 제가 늘 도와줘야 했던 일들을 이제는 혼자서 척척 해내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더라고요. 세면대에서 손 씻기, 냉장고에서 물 꺼내기 등 작은 일이지만, 아이 스스로 해냈다는 성취감은 자신감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. 아이가 "내가 혼자 해냈어!"라고 자랑스럽게 말할 때마다 정말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.
심플한 디자인, 어느 인테리어에도 찰떡!
그레이 계열의 색상이라 어느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. 튀는 색깔이 아니라 은은하게 집안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면서도, 아이가 사용하는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느낌이에요. 34 x 38 x 26.5 cm의 적당한 사이즈라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, 아이가 필요할 때 쉽게 가져다 쓸 수 있다는 점도 편리했습니다.
다만, 3세 미만 아기에게는 조금 높을 수 있어요.
물론 완벽한 제품은 없겠죠? 이 디딤대의 경우, 최소 연령이 3세부터입니다. 저희 아이는 3세가 넘어서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지만, 3세 미만의 아기들에게는 조금 높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할 것 같아요. 물론 아이의 성장 속도에 따라 다르겠지만, 혹시 어린 아기를 위해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높이를 꼼꼼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.
총평: 이런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!
종합적으로 봤을 때, 네이쳐러브메레 ABC 안전 유아 디딤대는 다음과 같은 분들께 특히 추천하고 싶습니다.
- 아이가 키가 닿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는 분
-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자립심을 키워주고 싶은 분
- 안전하고 튼튼한 유아 디딤대를 찾고 있는 분
- 어느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
아이의 안전과 성장을 동시에 생각하는 똑똑한 엄마라면, 네이쳐러브메레 ABC 안전 유아 디딤대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!